전체뉴스 텍스타일뉴스 패션뉴스 기계뉴스 갤러리 포토뉴스 플러스뉴스 prnews




PV 파리 20/21 A/W 어떻게 진행되나?

뉴스일자: 2019년08월06일 21시23분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 프레미에르 비죵(약칭 PV) 파리 20/21 A/W 전시회가 오는 9월 17일(화)부터 19일(수)까지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연 2회 개최되는 PV 파리는 세계 섬유패션 업계(원사, 직물, 가죽, 텍스타일 디자인, 액세서리 및 봉제)의 6개 주요 분야 소재 및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참가해 패션 브랜드들의 컬렉션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는 9월 전시회에서는 20/21 추동 시즌을 위한 최신 개발 소재 및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PV 파리 전시회는 210개의 신규 전시 업체를 포함해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전 세계 2,000 여 개 업체의 참가로 패션 업계에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촉매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패션 정보와 최신 영감, 독점적이고 경험적인 프로그램을 제안하며 업계의 향후 과제와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20/21 A/W PV 파리 전시회는 이번에 신규 업체가 210개사가 참가하게 돼 2018년 190개 업체에 비해 30개사가 증가했다.  

신규 업체 참가 증가세를 바탕으로, 총 5개 홀, 6개 분야에 걸쳐 2,008 개 전시 업체(51개국)가 참가하며 작년 9월 전시회 대비, 안정된 제품들이 출품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회의 최신 제품은 원사와 직물, 가죽과 모피, 텍스타일 디자인, 액세서리 및 부자재, 패션 봉제를 아우르는 모든 패션 분야에서 여전히 선별적이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제품들이 주축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프레미에르 비죵 얀에 61개(12개 신규 업체)사를 비롯해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804 개(37개 신규 업체),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321개(50개 신규 업체), 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 247개(27개 신규 업체), 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 325개(26개 신규 업체),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250개사(58개 신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국 전시업체 수는 총 56개사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45개사(한국섬유수출입협회 포함), 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 6개사,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4개사, 프레미에르 비죵 얀 1개사가 참가한다. 

신진텍스, 대웅 FNT(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창명 씨앤지(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 아코 플래닝, 신성 J&T(프레미에르 비죵 레더)등은 신규로 참가하는 기업이다.

■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역동적인 레더 분야에 주목

9월 PV 파리 전시회의 가죽 제품 제안은 업계 변화에 맞춰 진화를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가죽 제조업체, 가죽 가공업체, 가죽 봉제업체, 가죽 제품과 신발 소재업체, 기술적인 솔루션 및 화학 제품 공급 업체 그리고 인증기관을 포함한 총 321 개 전시업체들이 3홀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창의적 최신 제품을 찾는 바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맞춤 서비스 ‘패션 스피드 데이팅' 을 도입했으며, 각 봉제 업체들의 기술과 전문성을 보여주는 ‘SAVOIR-FAIRE INDEX'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2018년 9월 대비10개 신규 전시 업체를 포함해 38개의 전시 업체가 참가하는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레더 공간에서는 방문객들이 피혁 의류 및 테크니컬 부자재, 피혁 제품 과 신발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봉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SAVOIR-FAIRE INDEX' 공간에서는 ‘Les Compagnons du Devoir'와의 협업을 통해 ‘Alternative leathers and leather alternatives -대체 가죽과 가죽 대체'를 테마로 하는 선별적 프로젝트로 가죽 가방, 신발 및 의류 제작과 관련된 기술을 소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 팀의 20/21 추동 시즌 트렌드 분석을 보여줄 LEATHER SELECTION 패션 포럼에서는 컬러 레인지와 영감이 가득한 새로운 소재들이 소개된다. 

가죽 업계의 최근 혁신제품들은 3홀에 위치한 스마크 크리에이션 공간에서 소개되며, 봉제 업체와 디자이너들은 이곳에서 소비자들의 기대와 급박한 환경문제 등에 최선으로 대처하는 새로운 소재와 영감을 확인할 수 있다.

■ SMART CREATION AREA: 전시회 심장부에 위치한 책임 창조 공간

책임 창조 부분에 점점 증가되는 혁신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Smart Creation Area(이전 Smart Square)가 프레미에르 비죵 전시장의 3홀의 중앙에 위치하게 된다. 이 공간에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접근을 하는30 개 신규 업체가 포함된 50개 전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Parley For the Ocean'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Up in the air' 구역에서는, 패션산업의 향후 5~10년을 변화시킬 가장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소재와 공정을 소개한다.

스마트 소재 공간에서는 새로운 컨셉 (때로 유니크한), 제조 공정,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직물, 가죽, 액세서리 및 원사들을 집중 조명한다. 3D 인덱스에서는 'Services & Materials' 공간에 참가한 전시 업체와 이들의 특별한 전문 기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서비스 공간에서는 선별된 서비스 업체들이 조직 구성, 제조 공정 또는 컬렉션에 좀 더 많은 책임감을 의식하는 전시 업체와 방문객들에게 조언과 해법을 제공한다. 

스마트 도서관 공간에서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업체 컬렉션 중, 책임감 있는 제품 생산으로 선별된 다양한 분야별 대표적 제품들(직물, 가죽, 얀 및 액세서리)을 소개한다.

스마트 옷장 공간에서는 책임감있는 소싱 및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어진 의류, 가방, 신발 등등 기존 패션 브랜드의 완제품 12개를 전시한다.

스마트 토크 공간에서는 원탁 회의, 컨퍼런스, 전시업체 발표 등 업계 전문가들이 방문객과 전시 업체에게 영감을 주고, 패션업계의 순환 경제 시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로의 경험을 매일 나눌 예정이다.

■스포츠&테크: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는 스포츠, 패션 및 퍼포먼스

이번 9월 전시회에서는 절정을 맞이한 스포츠 의류가 패션 컬렉션과 이에 수반되는 기술 혁신 및 기술적인 소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목할 예정이다.

20/21 A/W 시즌은 ‘A matter of protection-보호의 문제'라는 주제 아래, 보호와 혁신이라는 컨셉과 함께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새로운 특성을 지닌 의류를 특별히 조명하고자 한다.

직물, 부자재, 완제품 프로토 타입을 포함한 선별된 혁신 제품들을 ‘Tech Tailoring', ‘Ski Touring', ‘Soft Outdoor'와 ‘Snow Fun'이라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독점적이고 창의적인 패션 포럼, Hypersuit를 통해 방문객들이 가상현실 체험을 하는 가상현실 비행 시뮬레이터 등이 진행된다.

■ 스포츠 섹션: 프레미에르 비죵 스포츠 전시회 런칭 통한 전략적 강화

PV 파리는 스포츠 웨어와 애슬레저 웨어에 특화된 무역 전시회 ‘프레미에르 비죵 스포츠'를 2019년 미국에 런칭함으로써 PV 전시회 역사의 중요한 한걸음을 내디뎠다.

프레미에르 비죵 스포츠 전시회는 ‘American Events' 및 ‘The Materials Show'와의 협업으로 개최되며, 첫번째 전시회는 2019년 8월 14일과 15일 스포츠 웨어와 풋웨어의 세계적 수도인 포틀랜드의 오레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 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 창의성의 중심

텍스타일 디자인은 패션 창조의 필수 부분이자, 창의성을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에게 중요한 차별화 요소이다.

패턴과 텍스타일 외관 장식 부분에 특화된 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5홀)은 이번 9월 전시회에서 디자인, 자수 및 응용 모티브, 니트, 직물, 전사지, 빈티지 같은 다양한 제품 제안과 함께 텍스타일 디자인의 다각적인 측면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루마니아, 멕시코와 같은 새로운 국가 전시업체들의 참가로 더욱 국제화되면서, 서로 다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함과 새로운 영향력을 찾는 크리에이터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27개의 신규 전시 업체를 포함한 247개의 창의적인 스튜디오, 독립 디자이너들의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 종합적이고 강화된 봉제 제품 제안

이번 9월 PV 파리 전시회는 시장 변화에 부응하고 상호 보완적이며 더욱 다양화된 솔루션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다방면의 다양한 봉제 소싱을 제안한다. 

5대륙의 250개 봉제 업체들과 함께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에 필요한 패션 제작 노하우가 한곳에서 소개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프록시미티(6홀)에서는 15개 신규 업체를 포함해 유럽 지중해 연안과 인도양 지역의 의류 봉제 전문 120개 업체가  참가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 해외(2홀)에는 35개의 신규 업체가 포함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5개 업체가 참가한다. 

또한 창의적인 플랫베드 니트에 특화된 니트웨어(6홀) 플랫폼에는 8개의 신규 업체가 포함된 45개 업체, 레더(3홀)에는 8개 신규 업체와 38개 전시 업체가 참가하는 피혁 의류, 피혁 제품 및 풋웨어 제작 특화 공간이 마련된다.

■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 액세서리 부문 합류

이번 9월 전시회에서는 2018년 9월 런칭된 B to B e-commerce 플랫폼,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를 집중적으로 조명할 예정이다. 

직물, 가죽, 데님 전시 업체에 이어 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에 참가하는 전시업체인 패션 액세서리 및 부자재 생산 업체들도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디지털 쇼케이스에 참가한다.

이번 시즌에만, 26개의 신규 업체를 포함해 325개의 업체가 프레미에르 비죵 액세서리에 참여하면서 마켓 플레이스에서의 액세서리 제품 런칭은 매우 큰 잠재력을 표출한다.

전시회의 다양한 제품들은 디지털 플랫폼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완전히 호환돼 확인이 가능하다. 

오는 9월, 1주년을 맞이하는 마켓 플레이스의 지난 일년 간의 결과는 매우 성공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5 000개 이상의 제품이 온라인에 소개되었고, 3 500개의 샘플 오더가 진행됐다.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는 전시장의 두 곳(3홀과 4홀 사이 및 4홀과 5홀사이)에서 방문객과 전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프로그램

PV 파리는 패션업계의 현 도전과제를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동 시대 패션을 위한 창의적인 혁신 제품들을 조명하며, 무엇보다 업계의 미래 과제에 대한 대처 방안을 제시 한다.

네덜란드 출신 Bart Hess(5홀)디자이너가 11번째 PV 어워즈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GRAND JURY PRIZE 2019 (심사위원상), HANDLE PRIZE 2019 (감촉상), IMAGINATION PRIZE 2019 (상상력상), FASHION SMART CREATION PRIZE 2019 (패션 스마트 크리에이션 상) 등 직물 분야와 가죽 분야로 나눠 각각 4개 부문의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디자인(5홀)에서 영국의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인 콩쿠르 TexSelect® 시상식도 개최한다. 

또한, 제34회 국제 패션, 사진, 패션 액세사리 이에르(Hyères) 페스티벌의 프레미에르 비죵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오스트리아 출신 Christoph Rumpf디자이너의 컬렉션도 전시된다. (텍스타일라이프&패션저널 www.wtn21.com)


박람회/전시회섹션 목록으로



 
-->

스파오, 컨텐츠+기술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
휠라(FILA), 2019 ‘TEA...

패션업계 콜라보레이...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이화경 기자]...
효성첨단소재, 56회 무...

칼럼-대통령의 상가(...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영준 대표기자]10월...
칼럼-스태그네이션 위기...

윤승아, 레드 숄더백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배우 ...
온앤온, 차정원 팔색조 ...

인터뷰-최홍석 부산섬...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협력 성과 높여, 전시회 타지역...
인터뷰-김경재 니카코리...

백화점 봄신상품 대신...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봄의 시...
공정위, 유통업체 갑질...

롯데관광, 내년 7,8월...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안정민 기자]롯데관광...
세계여행-이탈리아 베네치...

음식-짜조, 분짜, 쌀...
!-짜조(Cha gio/차조): 베트남의 튀...
음식-반쎄오(bánhx...
 
 
포토뉴스
천연염색지도사...
영상뉴스
텍스TV-2013 상...
스타뉴스
포토-빈폴아웃...
인터뷰
인터뷰-최관수 ...
여행뉴스
한국여행-한탄...
음식뉴스
음식-중국 동북...
광고안내 | 구독신청 | 행사달력 | 제품광고 | 사이트맵 | 회원자료 | 블로그/SNS | 포토갤러리 | 독자포토 | 협력매체 | 회사소개 | 푸드저널 | 투어저널 | ITFOCUS | 패션저널
회원약관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텍스타일라이프(발행인 조영준). 등록번호:서울 다-06690, 등록(창간)일자:1997년 7월 27일, 청소년보호책임자:박윤정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6층,T:02-3665-6950(본사),053-556-6078(대구),F:02-6008-2774,E:okf21@naver.com